학과안내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학과소개

경찰경호행정과
정의로운 경찰, 국가에 봉사하는 공무원, 사회를 지키는 경호보안요원 양성

경찰경호행정과은 치안질서유지와 국민생활의 안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전문인력으로서 경찰관, 검찰수사관, 소방관, 교도관, 경호경비요원 및 다양한 일반직 공무원들을 양성한다.

현대사회에서 정부의 역할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국가발전을 위해서 공무원의 중요성은 더욱더 강조되고 있다. 특히 공무원은 안정적인 직장으로서 굉장히 큰 매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본 계열에서는 공무원 합격을과 경호경비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우수한 교수진을 구성하여 수험과목 위주의 이론과 실무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습득하게 한다.

전공은 경찰전공, 행정전공, 첨단보안전공 개설되어 있다.
경찰전공은 경찰, 검찰공무원의 합격에 효과적인 각종 경찰학 및 경찰법학과목들이 집중적으로 구성되어 있고, 행정전공은 검찰수사관, 소방관, 교도관, 일반직 공무원 등 국가공무원이 되기 위한 수험과목 위주로 편성되어 최단기간 내에 안정된 공무원직으로 진출시키고자 한다.

첨단보안전공은 민간경호업체 취업에 필수적인 경비지도사, 민간조사관, 신변보호사 등의 자격시험과목과 경호경비실무에 능통한 민간경호경비전문가가 되기 위한 경호경비이론과 실무, 각종 무도교육과 기초체력연마 등으로 학과목을 구성한다. 본 계열은 각종 공무원시험 및 국가공인자격시험에 대비하여 완벽한 물적 시설과 인적 구성을 갖추고 있다. 초현대식 멀티미디어실, 인터넷수험 시스템을 갖추고 자체 고시반(폴리스 아카데미)을 완비하고 있으며,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다.

경찰경호행정과의 전망

경찰경호행정과 학생들이 장래에 유능하고 정의로운 경찰관과 검찰수사직, 교정직, 소방직 공무원 및 경호경비분야의 전문가가 실제로 될 수 있도록 학과자체가 총력을 기울여서 지원하며, 각종 고시반과 기숙사 운영 및 각종 장학금 혜택을 통해서 학창시절에 안정된 생활여건 속에서 경찰관과 검찰수사직, 교정직, 소방직 공무원 및 경호원에 입문하는 것을 준비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현재부터 2011년 상반기까지 경찰관만 17명이 배출되었다. 이러한 성과는 전국 2년제 대학 전공과로서는 최고의 성적이라고 할 것이다.

경찰경호행정과의 교육과정

학과의 교육과정은 우선 경찰관, 검찰수사관, 등 형사사법기관 공무원의 합격에 효과적인 각종 경찰학 및 경찰법학, 경찰실무 등의 학과목을 집중적으로 구성하고, 민간경호경비업체 취업에 필수적인 자격시험과목과 경호경비실무에 능통한 민간경비경호원이 되기 위한 경호경비이론과 실무, 기초체력과 무술연마 등으로 학과목을 구성한다.

교육목표

건전한 사회관, 인성, 국제적인 감각 및 실무능력을 갖춘 창의적이고 정의로운 경찰관, 검찰수사관 등의 국가공무원과 시큐리티분야의 전문기술인을 양성하여 국가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치안질서 유지 및 시민의 안전관리 실무능력을 갖춘 경찰관 등의 형사사법공무원 양성
  • 건전한 사회관 및 인성을 갖춘 시큐리티분야의 전문기술인 양성
  • 창의성과 국제적인 감각을 겸비한 전문기술인 양성